티스토리 뷰
목차
가정의 달 5월이 돌아왔습니다. 5월 8일 어버이날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문자, 카톡 인사말 보낼 예정이시죠? 어버이날 문구와 인사말 이미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든 이미지는 클릭 후 캡처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미지와 함께 따뜻한 인사말로 마음을 전해 보세요!
어버이날 영어로
어버이날은 영어로 Parents' Day라고 합니다.
미국은 아버지의 날, 어머니의 날을 따로 기념합니다. 어머니의 날은 매년 5월 두 번째 일요일, 아버지의 날은 매년 6월 세 번째 일요일입니다. 미국에서도 어머니의 날, 아버지의 날에 감사의 의미로 카네이션을 선물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어버이날에 카네이션을 드리는 것이 미국에서 유래된 것입니다.
어버이날 인사말 문구
1. 사랑하는 부모님, 낳아주시고 키워주셔서 고맙습니다. 사랑해요!
2. 쑥스러운 마음에 자주 표현하진 못하지만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3. 항상 제 곁에 있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4. 오래오래 함께 해주세요. 사랑합니다.
5. 늘 받기만 한 사랑, 저도 더 잘할게요. 고맙습니다.
6. 사랑으로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7. 아빠, 엄마 딸이라서 행복해요. 사랑합니다.
8. 아빠, 엄마 아들이라서 행복해요. 사랑합니다.
9.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우리 엄마, 아빠 고맙고 사랑합니다.
10. 일하시느라 힘드신데 못난 딸 이렇게 예쁘게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11. 부모님께서 지어주신 이름처럼 바르고 훌륭한 사람이 되겠습니다.
12. 평생토록 갚아도 모자랄 큰 사랑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프지 마시고 건강하시면 좋겠습니다.
13. 엄마, 아빠! 저를 낳아주시고 길러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오래오래 사세요.
14. 부모님의 은혜 정말 감사드립니다. 두 분께 기쁨 드리는 자식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5. 저를 향한 두 분의 마르지 않는 사랑이 있기에 오늘의 제가 있습니다. 늘 고맙습니다.
어버이날 편지글 예시
1)
어머니, 아버지! 아들(딸)입니다. 항상 넘치는 사랑과 은혜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저에게 있어서 부모님은 항상 존경의 대상이
었어요. 지금까지 낳아서 정성으로 길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부모님께 받은 은혜를 다 갚으려면 평생을 다해도 끝이 없겠지만 앞으로 더 많이 효도하면서 살게요!
그리고 남은 여생 제가 더 많이 보살펴드리고 책임지고 지켜드리겠습니다. 사랑합니다!
어버이날 문자 이미지 다운로드
▲위 버튼에서 더 많은 이미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후 자유롭게 이용하세요.